LG유플러스 인터넷 접속 장애/끊김/먹통 보상받으세요!!!
2023년 1월 29일 새벽 2시경
LG유플러스 인터넷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필자는 밤늦게까지 게임을 하고 있었고
순간 튕김으로 당황하였지만 시간이 시간인지라
잠에 들었습니다.
2023년 1월 29일 13시경
일어나서 다시 게임을 하려는데
인터넷이 안됩니다..
셋톱박스가 문제인지 집이 문제인지 컴퓨터가 문제인지
뭔가 알 수가 없어서 일단 가장 쉬운 방법으로
셋톱박스 전원을 껐다 켜보았지만
그래도 안돼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봤습니다.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안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되겠지 하고 기다려보았습니다.
저녁이 되어서도 안됩니다.
이건 진짜 나만의 문제가 아닌 거 같다 싶어
뉴스를 검색해 보니
역시나 LG유플러스에 문제!!!!!!!!!!!
그런데 뉴스를 한참 보다 보니 뭐라고?
복구가 되었다고?
분명 LG유플러스 측에서는 복구가 되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고객들은 저녁 9시경까지도 복구가 안되었습니다.
저 또한 복구가 안되었고 계속해서 황당한 뉴스를 보고 있자니
아.. 이거 혹시..?
추측이지만.. 뉴스내용이 너무나도 일관성 있게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건 마치..
그래! 우리 문제 있었어!
근데 복구했잖아! 내가! 복구했다잖아!
하며 주장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저는 이 사단이 주말에는 해결이 안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완전 포기한 채 주말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2023년 1월 30일 월요일
고객센터 101로 전화하여 고장신고를 접수하였습니다.
약 12분 고객센터 담당자와 통화한 내역 일부입니다.
Q. 아직도 복구가 안 되나요?
A. 아니요 복구는 되었는데 고객님 잠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Q. 저만 복구가 안된 거 같은데요?
A. 고객님 일부 지역장애가 있는 것 같아 신호를 다시 보내드리겠습니다.
약 1분 정도만 기다려 주세요.
결국엔 신호를 다시 보내주어 해결이 되었습니다.
결국 문제가 생기면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게 답이었습니다.
상담원이 더 궁금한 내용이 있냐고 하여 약정이 얼마나 남았는지 물어보았고
하필 약정이 남아있어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나온다고 합니다.
LG유플러스가 잘못해서 이 사단이 났는데 해지하면 위약금을 꼭 내야 하냐 물어보니
그 부분은 어쩔 수가 없다고 합니다.
물론 담당자가 해지 관련 담당자는 아니니 당사자 입장에선 도리가 없겠죠
그래도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면서 더 필요한 게 없냐고 물었고
저는 이 사단으로 주말 동안 사용을 못했고
전화를 하지 않았으면 계속해서 사용을 못했을 거다.
이 부분에 대해 보상은 어찌 되는가 물어보았습니다.
담당자는 알아보겠다고 하더니 키보드 소리 잠깐 남..
진짜 타자 몇 개 안쳤는데..
안녕하세요 정도 타자소리였음..
본인이 유관부서에 알아보니 자기 선에서
1만 5천원정도 다음 달에 할인해 줘도 된다고 합니다.
그 짧은 타자로 어찌 알아본 걸까...
아무래도 이런 매뉴얼이 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번 더 질문을 했습니다.
이 보상이 지금 피해를 본 모든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건지
지금 전화를 한 나만 해당하는 건지 물어보니
모든 분들께 해드릴 수는 없고
전화를 하신 분들께 본인 선에서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여러분 지금 당장 LG유플러스 고객센터 101로 전화하셔서
보상받아내세요!!
당당하게 받아내세요!!
아직까지 공식사이트 장애현황에는 어떠한 내용도 올라오지 않았다고 합니다.